상록수보건소

안산시청 단원보건소 사이트맵
밝고 건강한 도시민의 웃음, 상록수의 꿈입니다

열린광장

건강신문고

  • 공개를 원치 않으실 경우 게시글 작성시, 공개여부에서 비공개를 선택해주세요.
  • 비공개를 원칙으로 하오니 부담없이 이용하시고 상세글을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유해성 논란 들끓는 불소수돗물, 즉각 중단해주세요!!
백*이 2018/06/17
첨부
수돗물불소화정책은 인체 유해성 논란이 끊임없이 제기되면서 전세계적으로 점차 폐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서울, 부산은 애초에 도입하지도 않았고 그외 광역지자체 어디서도 수돗물에 불소를 투입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전체 인구 중 약 3%만이 불소가 섞인 수돗물을 마시고 있습니다. 그 3%에 안산시가 속한 것을 알고는 너무나 속상하고 실망스러웠습니다. 수돗물을 통한 장기간 불소섭취가 충치를 예방하기는커녕 이에 반점이 생기는 치아불소증을 야기한다는 국내외 연구결과들이 다수 존재하고, 과잉행동장애(ADHD), 불임, 발암, 지능저하, 골다공증, 신장장애, 갑상선기능저하 등을 일으킨다는 보고들이 뒤따르고 있습니다. 독성 산업폐기물인 불소를 먹고 싶지 않아도 수돗물에 투입되어 공급되면 피할 길이 없습니다. 수돗물불소화사업은 불소 유독성분의 체내 축적으로 시민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불소 수돗물을 피하고 싶은 시민들의 선택권을 박탈하고, 불소투입기 고장 및 불소유출 사고로 인한 집단중독의 위험성을 가집니다. 때문에 몇 되지 않는 수돗물 불소화 지역도 시민들의 반대여론에 밀려 사업을 점차 폐지하고 있습니다. 김해시는 2016년, 진주시는 지난해 폐지되었고, 거제시는 시민들의 불소반대 여론이 게세지자 올해 수돗물불소화를 잠정중단하고 거제시민들의 찬반조사를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안산시도 안전성이 확립되지 않은 수돗물 불소투입을 즉시 중단하고, 대시민 여론조사에 착수해야함을 강력히 요구합니다.
이전글 잠겨있지 않은 게시물답변입니다 2018/06/30
다음글 잠겨있지 않은 게시물답변입니다 2018/06/18

상록수보건소

15585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차돌배기로1길 5(사동)   TEL:1666-1234   Fax:031-481-3781~8

Copyright by Ansan Public Health Center All right Reserved.

개인정보보호방침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