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록수보건소

안산시청 단원보건소 사이트맵
밝고 건강한 도시민의 웃음, 상록수의 꿈입니다

열린광장

Q&A

사1동 바퀴벌레문제
손*희 2017/05/29
첨부
안녕하세요. 사1동 주민입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다름아닌 바퀴벌레 때문입니다.
최근 집안에서 엄지손가락크기의 바퀴벌레가 갑자기 생겨 골머리를 앓고 있던 중
더 충격적인 사실들을 알게되었습니다.
근래 사1동뿐만 아니라 안산 전역에서 바퀴벌레가 길거리,공공시설,실외건축물 어디에서나 쉽게 발견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이용하는 놀이터도 예외는 아니며 이 바퀴벌레들이 집안으로 들어와버렸습니다.
사1동에 사는 친구들 4명과 이웃들도 입을 모아 똑같은 얘기를 합니다.
며칠전 사1동 하수도 공사를 할 탓이라 여겼으나, 다른분들이 민원넣었던 글과 지인들 얘기를 종합해보니 사1동 뿐만아니라 중앙역 등 안산 전역에서 바퀴벌레 개체수가 급증한듯합니다.
한달전 안양에서도 똑같은 사례로
꾸준히 방역한 결과 개체수가 눈에 띄게 줄었다고 합니다. 안산에서도 동마다 방역을 실시하고는 있다고 하지만 몇주째 줄어들 기미는 커녕 더 늘고 있는듯 합니다.
방역을 대폭 증가시켜주시고 조속히 조취를 취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길을 가다 바퀴벌레를 발견하는게 쉬운일은 아닌데 걸어가면서 5분간격으로 바퀴벌레가 보일정도면 심각한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스트레스로 밖에도 못나가겠고 심지어
잠도 편히 못자고 있습니다.
물론 더워지는 날씨탓에 주민들도 음식물 처리 등에 함께 노력해야하겠지만 이 부분은 주민들의 노력만으로는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고 사려됩니다.
이전글 소독 부탁드립니다 에 대한 답변 2017/05/30
다음글 사1동 바퀴벌레 문제에 대한 답변 2017/05/30

상록수보건소

15585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차돌배기로1길 5(사동)   TEL:1666-1234   Fax:031-481-3781~8

Copyright by Ansan Public Health Center All right Reserved.

개인정보보호방침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